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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아빠 만들기/제로천클럽 창업일지

제로천클럽 창업일지 episode025 [솔드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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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을 넣은 상품에서 공급사에서 품절 안내를 받았다.
이번 주는 판매가 전달보다 많이 일어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품 절부 터해서 판매 취소의 경험은 좋지 않지만 꼭 경험해봐야 하는 경험이기에 제로천 클럽 수강이 끝나기 전에 

경험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품절에 대한 문제는 4개월 만에 경험하는 것도 대단한 것 같다. 

그동안 얼마나 안 팔렸으면...

판매 취소를 하는 경우 스토어에서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고 안내가 떠서 검색도 해보고 멘토님께 한번 확인했다.

멘토님은 고객님께 재고 부족으로 취소드린다고 괜찮냐고 먼저 물어봐주고 "구매의사 취소"로 진행해주면 된다고 답변받았다. 명확하고 깔끔한 답변^^ 

모르면 또 반나절 검색하고 있을 것이 분명했다.

고객님께 발송할 문자를 작성하다가 하나가 마음에 걸렸다.

취소하는데 괜찮냐고 물어보면 사람에 따라서 '주문한 거 취소하는데 안 괜찮다'라고 답변 오면 어쩌지란 엉뚱한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하면 기분 나쁘지 않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다.
예전에 네이버 스토어에서 백팩 한 제품이 계속 취소되어 다른 몰에서 계속 주문한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품절이 되어 직접 취소해달라고 연락이 와서 기분이 안 좋았던 기억이 들었다.

고민 고민하다가 문구를 아래와 같이 적어서 고객님께 보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0000입니다.
주문해주신 "구매자/상품명/옵션" 제품이 품절되어 문자 드립니다.
저희 몰에서 직접 구매 취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괜찮으신지요? 이 번호로 문자 답변 부탁드립니다. 

구매 취소는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이면서 고객님께서 직접 스토어에 들어갈 필요 없이 취소처리를 서비스해주는 느낌으로 

070 번호로 보내니까 이 번호로 답변 가능하다고 적은 것도 확인했고
자 이제 번호를 보내려고 하는데 
구매자 번호가 010-0000-0000

뭐지! 뭐지!
제품 받는 사람도 같으면 안 되는데....

다행히 다른 분이다. 연락처도 정상적이다. 제품 받는 분이 취소해달라고 답변 와서 그나마 다행 문자 다시 수정
고객님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0000입니다.
주문해주신 "구매자/상품명/옵션" 제품이 품절되어 문자 드립니다.
저희 몰에서 직접 구매 취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괜찮으신지요? 이 번호로 문자 답변 부탁드립니다.
주문자 전화번호가 공개되어 있지 않아 이 번호로 연락드립니다.

판매 취소/구매의사 취소 진행
고객께 메시지를 적으라 한다.

다시 또 작성

고객님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0000입니다.
연락드린 것과 같이 구매를 취소 진행 완료하였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자분 전화번호가 이상한데 제대로 갈까 모르겠다. 모르겠다... 네이버에서 해주시겠지...

 

처음 해봐서 조금 고민이 되었지만 한번 해보니 어렵지 않다.

품절된 상품은 한 달에 4개~5개 팔리는 제품이고 저가 제품은 아니라  다른 대체 제품을 찾아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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